추진방향 |
- 글로벌 히든챔피언 육성단계
- 틈새시장 개척, 시장경쟁력 확보
- 신재생 및 글로벌 시장 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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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글로벌 히든챔피언 정착 단계
- 독자적 신기술 및 핵심 소재·부품 개발
- 신재생 및 글로벌 시장 점유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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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진정책 |
- 원천기술 확보 및 공유 강화
- 첨단기술 적용 융복합 R&D 추진
- 수입대체품 경쟁력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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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외 발전사업 본격화
- 고부가가치 특허기술 확보 및 공유 확대
- 글로벌 비즈니스 모델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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육성목표 |
- 1. 한국형 히든챔피언 육성(50개사)
- 2. 글로벌 히든챔피언 육성(5개사)
- 3. KOMIPO Best 100 양성(80개사)
- 4. 장보고 프로젝트 누적수출액(4,000억원)
- 5. 장보고 프로젝트 당년 수출액(2,000만$)
- 6. 중소기업제품 구매액(3,000억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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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한국형 히든챔피언 육성(100개사)
- 2. 글로벌 히든챔피언 육성(10개사)
- 3. KOMIPO Best 100 양성(100개사)
- 4. 장보고 프로젝트 누적수출액(6,000억원)
- 5. 장보고 프로젝트 당년 수출액(3,000만$)
- 6. 중소기업제품 구매액(4,000억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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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형 히든챔피언 : 한국적 특수성을 고려 국내 현실에 적용할 수 있는 기준 마련(산업부, ’14.12월 한국형 히든 챔피언 육성 대책)
- - 일정 규모 이상의 중소·중견기업(매출 1백억원 이상), R&D 비중 2% 이상, 수출비중 20% 이상
- 주2)글로벌 히든챔피언 : 세계시장 점유율 1~3위 또는 소속 대륙 시장점유율 1위, 매출액은 50억 유로 이하(H. Simon 선정기준)
- 주3) KOMIPO BST100 : 회사의 상생 협력기업으로 등록된 중소기업으로 2016년 현재 50개
- 주4) 중소기업으로부터 제품을 구입한 금액으로 2016년 현재 2,142억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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