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 닫기

동반성장 중장기 Roadmap(사회, 중부발전,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

동반성장 중장기 Roadmap(사회, 중부발전,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 표
태동기(~2015) 도입기(~2020)
동반성장 3.0 이행단계 창조적 동반성장 3.0 도입단계
추진방향
  • 시설 및 경영시스템 구축 지원
  • 국내시장 중심 판로지원
  • 국내 발전시장 중심 진출
  • 자립형 해외진출 및 경영시스템 고도화
  • 창조적 축적 및 연구개발 투자 확대
  • 국내외 발전시장 및 아시아 시장 진출
추진정책
  • 동반성장 프로그램 참여 증진
  • 공동연구개발 등 협력사업 착수
  • 해외전시회, 시장개척단 파견
  • 핵심 강소기업에 대한 선택과 집중
  • 스타트업 및 뿌리기술 지원 강화
  • 협력사의 역량 수준별 맞춤형 지원
육성목표
  1. 1. 한국형 히든챔피언 육성(8개사)
  2. 2. 글로벌 히든챔피언 육성(0개사)
  3. 3. KOMIPO Best 100* 양성(40개사)
  4. 4. 장보고 프로젝트 누적수출액(2,100억원)
  5. 5. 장보고 프로젝트 당년 수출액(402만$)
  6. 6. 중소기업제품 구매액(1,900억원)
  1. 1. 한국형 히든챔피언 육성(20개사)
  2. 2. 글로벌 히든챔피언 육성(2개사)
  3. 3. KOMIPO Best 100* 양성(60개사)
  4. 4. 장보고 프로젝트 누적수출액(3,000억원)
  5. 5. 장보고 프로젝트 당년 수출액(1,000만불)
  6. 6. 중소기업제품 구매액(2,500억원)
동반성장 중장기 Roadmap(사회, 중부발전,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 표
정착기(~2025) 확산기(~2030)
창조적 동반성장 3.0 정착단계 창조적 동반성장 3.0 고도화단계
추진방향
  • 글로벌 히든챔피언 육성단계
  • 틈새시장 개척, 시장경쟁력 확보
  • 신재생 및 글로벌 시장 진출
  • 글로벌 히든챔피언 정착 단계
  • 독자적 신기술 및 핵심 소재·부품 개발
  • 신재생 및 글로벌 시장 점유 확대
추진정책
  • 원천기술 확보 및 공유 강화
  • 첨단기술 적용 융복합 R&D 추진
  • 수입대체품 경쟁력 강화
  • 해외 발전사업 본격화
  • 고부가가치 특허기술 확보 및 공유 확대
  • 글로벌 비즈니스 모델 구축
육성목표
  1. 1. 한국형 히든챔피언 육성(50개사)
  2. 2. 글로벌 히든챔피언 육성(5개사)
  3. 3. KOMIPO Best 100 양성(80개사)
  4. 4. 장보고 프로젝트 누적수출액(4,000억원)
  5. 5. 장보고 프로젝트 당년 수출액(2,000만$)
  6. 6. 중소기업제품 구매액(3,000억원)
  1. 1. 한국형 히든챔피언 육성(100개사)
  2. 2. 글로벌 히든챔피언 육성(10개사)
  3. 3. KOMIPO Best 100 양성(100개사)
  4. 4. 장보고 프로젝트 누적수출액(6,000억원)
  5. 5. 장보고 프로젝트 당년 수출액(3,000만$)
  6. 6. 중소기업제품 구매액(4,000억원)
  • 한국형 히든챔피언 : 한국적 특수성을 고려 국내 현실에 적용할 수 있는 기준 마련(산업부, ’14.12월 한국형 히든 챔피언 육성 대책)
  • - 일정 규모 이상의 중소·중견기업(매출 1백억원 이상), R&D 비중 2% 이상, 수출비중 20% 이상
  • 주2)글로벌 히든챔피언 : 세계시장 점유율 1~3위 또는 소속 대륙 시장점유율 1위, 매출액은 50억 유로 이하(H. Simon 선정기준)
  • 주3) KOMIPO BST100 : 회사의 상생 협력기업으로 등록된 중소기업으로 2016년 현재 50개
  • 주4) 중소기업으로부터 제품을 구입한 금액으로 2016년 현재 2,142억원
  • 본사 : (33439)충청남도 보령시 보령북로 160
  • 대표자명 : 김호빈
  • 사업자등록번호 : 120-86-19170
  • 대표전화 : 070-7511-1114
  • FAX : 070-7511-1046
  • T : 070-7511-1114 F : 070-7511-1046

(사)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한국웹접근성인증평가원 웹 접근성 우수사이트 인증마트(WA인증마크)

  • 인증유형 : 유형4
  • 유효기간 : 2016.11.11~2019.11.10
  • 인증범위 : 외부자 및 임직원 개인정보 처리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