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보도자료

  1. home
  2. 기업홍보

  3. 보도자료

  4.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판 내용 확인(제목, 작성자, 작성일, 내용, 첨부파일)
협력기업과 함께하는 ESG 경영 확산에 팔 걷어 부치다
작성자 박영미 작성일 2022.01.13

중부발전, 협력기업과 함께하는 ESG 경영 확산에 팔 걷어 부치다
 - 협력기업 ESG 역량강화, ESG 시대를 견인할 脫탄소?디지털 혁신 스타트업 발굴?육성


한국중부발전은 협력기업 ESG 경영 전도사를 자임하며 기회가 있을 때마다 “협력기업과 함께하는 ESG 경영 확산”이 동반성장의 핵심임을 전파하고 있다. 특히, 기업 생태계의 동반성장이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성장전략이며, 4차 산업혁명의 특징인 융복합식 발전과 네트워킹은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 상생협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더욱 강조하고 있다.


 중부발전은 협력기업 ESG 역량강화를 위해 현장간담회 등 다양한 채널로 의견을 청취하여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지원을 하고 있다. 공급망 실사제도 강화에 대비한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37001) 인증지원”으로 협력기업의 투명한 경영환경 조성에 기여하고, ESG 공급망(Supply Chain) 관련 리스크 최소화를 위한 전문교육 후 시행한 수출 협력기업 50개사 대상 ESG 역량진단에서는 28개사가 “ESG 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하여 높은 ESG 경영 수준을 보이기도 하였다.


 중부발전은 기존 협력기업에 더하여 팬데믹 이후 ESG 시대를 견인할 脫탄소, 디지털 분야 혁신 스타트업 발굴?육성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2021년도에는 수상태양광 AI 수질 정화, 폐플라스틱 열분해 유화장치 등 분야에서 10개 팀을 선정하였으며, 기업당 5천만원씩 총 5억원의 사업비를 지원, 발전소 현장실증을 시행하고 우수제품에 대해서는 해외운영 발전소 테스트베드 실시 등 글로벌시장 진출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한국중부발전 김호빈 사장은 “이해관계자, 협력기업과 함께 성장하는 동반성장이 ESG경영의 핵심임을 인식하고 협력기업 ESG 역량 내재화 및 확산을 위한 지속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2022년도에는 에너지 신기술, 안전, 신재생 등 분야를 선도할 청년창업?벤처 모델을 적극적으로 개발하여 기업 생태계 전반에 ESG 경영을 확산시키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설명1> 협력기업 임직원들에게 ESG 개념, 필요성 등 인식확산을 위한 역량강화 교육을 시행하였다. (2021.10.13.)

<사진설명2> 2021 KOMIPO 탄소중립?디지털 분야 스타트업 육성 컨테스트에서 참여기업이 제품 시연을 하고 있다. (2021.12.9.)

협력기업과 함께하는 ESG 경영 확산에 팔 걷어 부치다 사진 2

협력기업과 함께하는 ESG 경영 확산에 팔 걷어 부치다 사진 3

첨부파일 220113 (중부발전 보도자료) 중부발전, 협력기업과 함께하는 ESG 경영 확산에 팔 걷어 부치다.hwp 사진1(ESG 역량강화 교육).JPG 사진2(스타트업 발굴 육성).JPG

담당자 및 홈페이지 만족도조사

담당부서
홍보실
전화번호
070-7511-1121

홈페이지 만족도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