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보도자료

  1. home
  2. 기업홍보

  3. 보도자료

  4.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판 내용 확인(제목, 작성자, 작성일, 내용, 첨부파일)
2024년 디지털 혁신 추진위원회 발대식 개최
작성자 김강은 작성일 2024.04.08

중부발전, 2024년 디지털 혁신 추진위원회 발대식 개최

 -슬기로운 디지털 전환을 위한 발판 마련-



한국중부발전(주)은 4월 4일(목) 제2기 디지털 혁신 추진위원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디지털 혁신 추진위원회”(이하 위원회)는 ‘23년 정부의 디지털플랫폼 정부위원회 설립에 발맞춰 정부정책의 선도적 이행을 위해 구성되었으며, 기존 운영중이던 “4차산업 추진위원회”의 역할을 확대하고 분과별 실행력을 강화하여 에너지분야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발대식에는 김광일 기술안전본부장을 위원장으로 사내위원 3명과 한국로봇학회장, 한국블록체인학회장, 한국빅데이터학회장, 한국사물인터넷학회이사, 한국산업경영시스템학회장, 한국인공지능학회장을 포함한 사외위원 6명과 분과위원 24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식 출범을 알렸다.


사내 직원들로 구성된 디지털발전소, 디지털워크, 디지털로봇, 디지털마인드 4개 분과는 사내?외위원과 협업하여 중부발전에 적용하기 위한 새로운 디지털전환 아이디어 발굴 및 주요 추진과제 진단, 신기술 및 정책 변화 공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할 예정이다.


위원회는 발대식에 이어서 첫 회의를 진행하여 분과위원들의 디지털 전환관련 현장적용 추진 아이디어를 진단하고 방향성을 재정립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중부발전 고유의 예측진단시스템 MIRI(The Most Innovative and Reliable Intelligence), 전기실 스마트 안전시스템, 생성형 AI의 구축 현황을 점검하고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논의하였다.


행사 말미에는 마이크로소프트 권오상 이사를 모시고 인공지능 기술의 새로운 지평을 열고 있는 생성형 AI란 무엇인가에 대한 특강을 진행하였다. 이 특강에서 업무생산성 향상을 위한 생성형 AI 활용방안이 공유되었다.


중부발전 김광일 기술안전본부장은 “이번 디지털 혁신 추진위원회 발대식”은 ”한국중부발전이 디지털 혁신을 통해 에너지 산업의 미래를 선도하겠다는 강력한 의지의 표현”이라며, ”발전소 운영 전반에 디지털기술을 도입하여 생산성을 높이고 새로운 사업 모델을 발굴하는데 집중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사진 설명>

1. 디지털 혁신 추진위원회 발대식에 참석한 한국중부발전 김광일 기술안전본부장(가운데) 및 사외위원들이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2. 디지털 혁신 추진위원회 발대식에 참석한 한국중부발전 김광일 기술안전본부장 및 사내외위원, 직원들이 발대식을 기념하고 있다.

2024년 디지털 혁신 추진위원회 발대식 개최 사진 2

2024년 디지털 혁신 추진위원회 발대식 개최 사진 3

첨부파일 240408 (중부발전 보도자료) 중부발전 2024년 디지털 혁신 추진위원회 발대식 개최.hwp 사진1.jpg 사진2.jpg

담당자 및 홈페이지 만족도조사

담당부서
홍보실
전화번호
070-7511-1121

홈페이지 만족도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