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보도자료

  1. home
  2. 기업홍보

  3. 보도자료

  4.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판 내용 확인(제목, 작성자, 작성일, 내용, 첨부파일)
철강산업 탄소중립을 위한 재생에너지 확대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김강은 작성일 2023.09.05

한국중부발전-한국철강협회-에넬엑스코리아, 철강산업 탄소중립을 위한 재생에너지 확대 업무협약 체결
- 철강업계 재생에너지 보급 및 국산 철강재 사용 확대를 위해 상호 협력 추진 -


한국중부발전(주)이 한국철강협회, 에넬엑스코리아와 함께 철강업계 재생에너지 보급·확대를 도모하고, 국산 철강재 사용 확대 및 탄소중립 대응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에 나선다.


중부발전은 9월 5일(화) 철강협회, 에넬엑스와 「철강산업 탄소중립 및 재생에너지 확대를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탄소배출 비중이 큰 발전산업과 철강산업의 탄소중립 필요성에 공감하면서 마련되었으며, 협약체결을 통해 중부발전과 에넬엑스는 철강협회에 소속된 40개 정회원사(포스코, 현대제철 등) 및 철강 유통 등 특별회원사를 중심으로 지붕 등 유휴부지 태양광 발전사업의 단계적 추진과 국산 철강재 사용 확대 협력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철강협회는 ▲철강업계 탄소중립을 위한 홍보 및 부지발굴을  지원하고, 중부발전과 에넬엑스는 ▲재생에너지 보급 사업개발 및 국산 철강재 사용 확대, ▲탄소중립 대응 및 이행을 위한 태양광발전 컨설팅 제공 등을 협력할 계획이다.


한국중부발전 김호빈 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철강산업의 친환경 에너지전환을 통한 탄소중립 달성을 위해 철강협회와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중부발전과 에넬엑스코리아는 공동투자를 통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지붕 태양광 사업을 진행한 바 있으며, 15개 기업 지붕을 활용한 10㎿ 규모의 태양광설비를 운영 및 건설 중에 있다.



<사진 설명>
철강협회 박을손 친환경에너지강재위원회장(왼쪽)과 에넬엑스코리아 김홍일 수요반응사업본부장(가운데), 한국중부발전 전병욱 신재생사업처장(오른쪽)이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철강산업 탄소중립을 위한 재생에너지 확대 업무협약 체결 사진 2

첨부파일 230905 (중부발전 보도자료) 한국중부발전, 철강산업 탄소중립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hwp 사진.jpg

담당자 및 홈페이지 만족도조사

담당부서
홍보실
전화번호
070-7511-1121

홈페이지 만족도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