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보도자료

  1. home
  2. 기업홍보

  3. 보도자료

  4.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판 내용 확인(제목, 작성자, 작성일, 내용, 첨부파일)
高경력 직원을 위한 안전관리 교육 및 일자리 창출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김강은 작성일 2025.03.27

한국중부발전, 高경력 직원을 위한 안전관리 교육 및 일자리 창출 업무협약 체결



한국중부발전(사장 이영조)은 2025년 3월 26일 ‘38 안전관리단’을 대상으로 안전코칭 교육을 시행하고, 이들이 퇴직 후 안전 분야에서 재취업할 수 있도록 대한산업안전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38 안전관리단은 퇴직을 앞둔 임금피크 직원들로 구성된 안전관리 조직이다. 작업공정의 이해도가 높은 高경력 직원들로 구성된 38 안전관리단은 현장 안전관리를 지원하며 현장의 사고를 줄이는데 크게 기여해왔다. 38 안전관리단은 ‘24년 10월 1기(26명)를 시작으로, 최근 2기(18명)를 선발하였다.


중부발전은 산업재해 예방 및 38 안전관리단 퇴직 후 일자리 창출을 위한 대한산업안전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발전설비 이해도가 높은 안전 업무 고경력자를 필요로 하는 대한산업안전협회와 퇴직 후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고자 하는 중부발전의 니즈가 부합되어 이루어지게 되었다.


협약 내용은 △양 기관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상호 협력, △양 기관의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컨설팅, 캠페인, 교육 등에 관한 협력, △양 기관의 사업장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협력, △기타 양 기관의 발전과 우호 증진에 관한 협력이다.


이번 업무협약은 발전산업의 이해도가 높은 고경력 직원들을 활용하여 안전사고를 예방한다는 점에서 산업현장 안전관리의 모범사례가 될 것이다.



<사진설명> 관계자들이 업무협약 체결 후 단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高경력 직원을 위한 안전관리 교육 및 일자리 창출 업무협약 체결 사진 2

첨부파일 250326 (중부발전 보도자료) 한국중부발전, 高경력 직원을 위한 안전관리 교육 및 일자리 창출 업무협약 체결.hwp 사진.jpg

담당자 및 홈페이지 만족도조사

담당부서
홍보실
전화번호
070-7511-1121

홈페이지 만족도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