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보도자료

  1. home
  2. 기업홍보

  3. 보도자료

  4.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판 내용 확인(제목, 작성자, 작성일, 내용, 첨부파일)
CEO 주관 건설현장 특별 안전점검 시행
작성자 김강은 작성일 2025.06.13

한국중부발전, CEO 주관 건설현장 특별 안전점검 시행

- “안전이 항상 최우선 가치” -



한국중부발전(사장 이영조)이 6월 12일(목) 「CEO 주관 장마철 및 혹서기 대비 건설현장 특별 안전점검」을 시행하였다.


한국중부발전은 보령발전본부 내 저탄장 옥내화 건설공사(시공사:HD현대삼호)와 신복합 1호기 건설공사(시공사:HJ중공업)를 동시에 진행하고 있기에 무재해 건설현장 실현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 특별 점검은 2025년 집중안전점검 기간(4.14~6.13) 중 다가오는 장마철 및 혹서기를 대비하여 건설현장의 위험 요인을 사전에 파악하고 예방 중심 안전 활동을 강화하기 위하여 마련하였다. 


주요 점검 사항으로 △건설현장 주변 가설물 붕괴 위험 여부, △옥내?외 지반 침하 여부, △2인1조 작업, △안전작업절차 준수, △온열질환 예방 3대 기본 수칙 준수 등 이었으며, 특히 건설현장의 유해?위험 설비 점검, 안전장치 정상 작동 여부, 작업 안전 수칙 준수 및 위험성평가 이행 여부 등을 꼼꼼히 확인하였다. 

 

이영조 한국중부발전 사장은 현장 점검 중, 사업주의 온열질환 예방 및 보건 조치 의무화를 상기시키고 현장 관계자들의 폭염 작업 시 온열질환 예방 가이드를 철저히 준수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이후 현장 근로자들을 위한 무더위쉼터, 그늘막 등을 둘러보고 냉풍기, 식수, 비상 의약품 등의 비치 상태를 확인하며, 고령자와 여성 등 취약 근로자와 기저질환자에 대한 배려를 강화하고 혹서기 작업 시 적절한 휴식 시간 부여 및 작업 시간대의 유연한 조정을 강조했다. 또한 기후변화에 따른 장마철 국지성 집중호우에 대비한 현장 위험 개소 선제 파악, 배수시설 사전점검 등 빈틈없는 예방 활동을 주문하였다.


이와 함께 이영조 사장은“최근 출범한 정부의 중대재해 예방 정책에 발맞추어 ‘생명보다 중요한 발전은 없다’라는 마음가짐으로 근로자의 생명과 현장 안전이 항상 최우선 가치임을 인식해 주길 바란다”며, “이번 특별 안전점검에 국한하지 않고 상시 안전취약시설 발굴과 현장 안전조치 활동을 적극 추진하라”고 당부하였다. 



<사진설명>

1. 신복합 1호기 건설현장에서 단체 기념촬영

2. 이영조 사장이 현장 관계자들과 현장 지도점검을 하고 있다.

CEO 주관 건설현장 특별 안전점검 시행 사진 2

CEO 주관 건설현장 특별 안전점검 시행 사진 3

첨부파일 250612 (중부발전 보도자료) 한국중부발전, CEO 주관 건설현장 특별 안전점검 시행.hwp 사진1.jpg 사진2.jpg

담당자 및 홈페이지 만족도조사

담당부서
홍보실
전화번호
070-7511-1121

홈페이지 만족도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