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보도자료

  1. home
  2. 기업홍보

  3. 보도자료

  4.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판 내용 확인(제목, 작성자, 작성일, 내용, 첨부파일)
외국인 근로자 인권존중 공동캠페인 시행
작성자 김강은 작성일 2025.08.05

한국중부발전,「서해안상생네트워크」와 “외국인 근로자 인권존중 공동캠페인” 시행

- 보령 머드축제 관광객 대상‘차별 없는 일터 문화 확산’나서 -



한국중부발전(사장 이영조)이 5일(화) 국립생태원, 국립해양생물자원관, 한국중부발전, 한국조폐공사로 구성된 서해안상생네트워크와 함께 보령 머드축제 현장에서 외국인 근로자 인권존중 공동캠페인을 시행하였다.


외국인 근로자의 인권 사각지대 해소와 차별 예방을 목표로 진행된 이번 공동캠페인은 보령 머드축제 현장을 찾은 지역 주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함께 존중받는 세상, 차별 없는 일터’라는 메시지가 담긴 기념품을 배포하며 외국인 근로자에 대한 인권 존중의 중요성을 알렸다.


서해안상생네트워크는 지역사회 인권 증진과 상생을 위해 작년 8월에 출범한 충남 지역 공공기관 상생협의체이다. 작년 출범 이후, 지역 내 증가하는 다문화가정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캠페인과 외국인 응대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현지문화 이해 교육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최근에는 한국조폐공사가 새롭게 참여하여 총 4개 기관으로 확대 운영되고 있다.


이영조 한국중부발전 사장은 “앞으로도 지역 내 인권 취약계층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사회적 약자와의 상생을 위한 인권친화적 지역사회 조성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진 설명>

1. 한국중부발전-국립생태원-국립해양생물자원관-한국조폐공사, 외국인 근로자 인권존중 공동 캠페인 시행

2. 보령 머드축제 관광객을 대상으로 외국인 근로자에 대한 인권 존중의 중요성을 알리고 기념품을 배부하고 있다.

외국인 근로자 인권존중 공동캠페인 시행 사진 2

외국인 근로자 인권존중 공동캠페인 시행 사진 3

첨부파일 250805 (중부발전 보도자료) 한국중부발전, 서해안상생네트워크와 외국인 근로자 인권존중 공동캠페인 시행.hwp 사진1.jpg 사진2.jpg

담당자 및 홈페이지 만족도조사

담당부서
홍보실
전화번호
070-7511-1121

홈페이지 만족도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