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보도자료

  1. home
  2. 기업홍보

  3. 보도자료

  4.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판 내용 확인(제목, 작성자, 작성일, 내용, 첨부파일)
설 명절맞이 행복나눔 주간 운영
작성자 김강은 작성일 2024.02.05

한국중부발전, 설 명절맞이 행복나눔 주간 운영 

 - CEO 참여 지역농산물 활용 독거노인 명절음식 나눔 등 사회공헌활동 시행



  한국중부발전(주)은 2024년 설 명절을 맞아 1월 22일(월)부터 2월 8일(목)까지를 「설 명절맞이 행복나눔 주간」으로 정하고, 지역사회 취약계층과 소외된 이웃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한다.


  이번 봉사활동은 전사적 ESG경영 실천을 통한 지역사회 상생협력 강화와 공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 이행을 목표로 장애인, 아동,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 지원과 명절기간 소외된 이웃을 위한 방한용품 기부 등 사업소별로 지역별 특성을 고려한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마련함으로써 임직원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냈다. 


  본사(충남 보령) 봉사단은 인근지역 저소득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CEO와 함께하는 명절음식 나눔행사를 시행하고, 지역 농산물과 방한용품 등을 사회복지시설을 통해 전달함으로써 취약계층 지원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였다.


  서울발전본부 봉사단은 지자체와 협업을 통해 저소득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떡국 배식봉사를 시행하였고, 인천발전본부 봉사단은 주변지역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이웃 500가구를 대상으로 명절 선물세트를 전달했다. 


  보령발전본부와 신보령발전본부 봉사단은 지역 내 군부대를 방문하여 위문물품을 전달하고 아동센터 등에 생필품을 지원하였으며, 세종발전본부 봉사단은 다문화, 저소득 가정 등에 전통시장에서 구매한 지역 농산물과 생필품을 전달했다.


  신서천발전본부 봉사단은 인근 24개 마을주민에게 생필품 구매를 위한 온누리상품권을 전달하였고, 제주발전본부 봉사단은 발전소 주변지역 해녀회에 겨울철 난방유를 지원하는 등 맞춤형 활동을 이어 나갔다.


  한국중부발전 김호빈 사장은“지속되는 고금리와 물가상승으로 인해 지역경제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가운데, 이번「설 명절맞이 행복나눔 주간」 활동을 통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나아가 우리 주변의 소외계층을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면서 “향후에도 중부발전은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 이행을 선도하고, 지역경제 살리기에 적극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사진 설명>

한국중부발전 김호빈 사장(왼쪽)과 보령노인종합복지관 이승화 관장(오른쪽) 등 사회공헌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설 명절맞이 행복나눔 주간 운영 사진 2

첨부파일 240205 (중부발전 보도자료) 한국중부발전 설명절 맞이 행복나눔주간 시행.hwp 사진.jpg

담당자 및 홈페이지 만족도조사

담당부서
홍보실
전화번호
070-7511-1121

홈페이지 만족도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