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보도자료

  • home
  • 기업홍보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판 내용 확인(제목, 작성자, 작성일, 내용, 첨부파일)
설 연휴 대비 노·사·협력기업 합동 재난안전점검 시행
작성자 김강은 작성일 2024.02.06

한국중부발전, 설 연휴 대비 노·사·협력기업 합동 재난안전점검 시행

- 본질안전 강화를 위한 현장중심 안전관리체계 정착



한국중부발전(주)은 설 연휴를 대비하여 지난 1월 22일(월)부터 전 사업소를 대상으로 동절기 공사현장 안전관리 및 재난재해 예방 관리실태 등에 대해 노?사?협력기업 합동으로 재난안전점검을 실시하였다.


이번 점검은 중부발전 노?사 및 협력기업이 합동으로 재난재해 사고발생 시 신속한 상황공유와 보고를 통한 현장중심의 안전관리체계를 확립하고 안전보건활동 이행여부의 철저한 확인을 목표로 시행되었다. 


경영진 주도의 본질안전을 위한 현장중심 재난안전관리체계 정착을 목표로 △안전취약개소 집중개선을 위한 「안전시설 119」사업추진, △위험성평가 사각지대 제거를 위한 평가기법 다양화 및 TBM 활성화, △외부 안전전문가 활용을 통한 현장 안전패트롤 강화, △중부발전?협력기업 근로자가 함께 참여하는 실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특화교육, △스마트 재난안전관리 감시시스템 개발 등으로 중대재해 예방에 모든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특히, 제부발전본부 점검시 우천과 강풍에도 기력설비를 시작으로 복합발전설비까지 현장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23년도 제주발전본부 전 호기 무고장 달성에 대하여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였다. 이 자리에서 한국중부발전 김호빈 사장은 “안전이란, 습관에 대한 도전으로 기본을 중시하는 작업안전관리를 통해 위험시설은 신속하게 개선하고, 불안전한 행동은 멀리하여 다 함께 산업재해 예방에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사진설명>

1. 제주발전본부 노·사·협력기업 합동 안전점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 중부발전 김호빈 사장이 제주발전본부 신규 복합발전 건설공사 브리핑을 받고 있다.

설 연휴 대비 노·사·협력기업 합동 재난안전점검 시행 사진 2

설 연휴 대비 노·사·협력기업 합동 재난안전점검 시행 사진 3

첨부파일 240206 (중부발전 보도자료) 한국중부발전_설 연휴 대비 노-사-협력기업 합동 현장안전점검 시행.hwp 사진1.jpg 사진2.jpg

담당자 및 홈페이지 만족도조사

담당부서
홍보실
전화번호
070-7511-1121

홈페이지 만족도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